아이폰 연락처 선택삭제, 전체삭제 하는방법 아이클라우드

아이폰 연락처 선택삭제, 전체삭제 하는 방법 아이클라우드

제목

아이폰..
아이폰6때부터 사용하고 있지만.. 참 어렵습니다.
갤럭시에 비교하자면 간단한 기능도 좀 복잡하게 되어있다고 해야 할까요?
이번 아이폰 연락처를 정리하려다 보니 선택삭제가 없는 겁니다..
앗차.. 없었지..
라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연락처 어플

진짜 없었나..? 한참을 찾아봐도 기능이 없습니다.
헛수고를 했습니다..

아이폰연락처아이폰연락처아이폰연락처수정

 

그렇다면 아이폰은 어떻게 연락처를 선택삭제가
없는 건가.?
*전체삭제의 경우
아이폰 내
아이클라우드 접속 > 연락처 > 연락처 비활성화 
하면 아이폰 연락처 삭제가 뜨면서
전체삭제가 됩니다.
 
 

아이폰 연락처 선택삭제, 전체삭제 방법 절차

 
좀 번거롭지만, PC로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로 접속해 줍니다.
접속 후 애플아이디를 로그인해주고, 보안이 아주 철저해 핸드폰으로 접속허용 및 인증코드도 입력해 줍니다.
윈도 OS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 기능은 제한적 )
https://www.icloud.com/ 

 

iCloud

www.icloud.com

 

iclould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 상단 메뉴에 연락처 어플이 있습니다.
연락처를 눌러줍니다.

iclould 사이트

 
아이폰 연락처에 저장된 목록이 나옵니다.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방법

아래 캡처된 이미지에 보이는 메뉴탭을 누른 뒤 모든 연락처 선택, 연락처삭제를 눌러주면
모든 연락처가 삭제됩니다.
 
단축기로는 연락처 한 개를 선택 후 Ctrl + a를 눌러주면 모든 연락처가 선택되고 분할된 우측에 전체 연락처가 뜨면서
상단부에 삭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icloud연락처

 

아이폰 연락처 선택삭제 방법

Shift + 연락처 선택,
쉬프트키를 누르면서 삭제할 연락처를 하나씩 체크해 주면, 우측으로 삭제할 연락처목록이
이동됩니다.
다 선택되었다면 상단에 연락처 삭제를 눌러주면 선택한 연락처가 삭제됩니다.
 

iclould연락처

 
 
 
이렇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를 아이클라우드로 해보면서,, 도대체 왜 이 기능을 아이폰 내에 안 넣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더 해 집니다..  이런 번거로움?? 을 안 하려면,, 매번 꾸준히 연락처를 하나하나씩 정리하는 방법밖엔
없을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아이클라우드를 들어가 보니 많이 바뀐 거 같네요.
PC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에 있는 잡다한 걸 정리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물론 맥에 한해서입니다.. 윈도로는 OS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제한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애플에서도 윈도우 사용자에게 너그러이 좀 베풀어줬으면 좋겠네요.. 많은 걸 바라는 건 아니지만.
이런 아이클라우드 사용에 대한건.. 제한 없이 사용하게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팀쿡형.. 맥은.. 아직.. 돈 모으고 있으니까..
좀만 기다려줘 내년엔 꼭 구매해 줄게..